Login | 회원가입   
   
슬기로운 해외에서 한달살기 (3) - 어떤 액티비티를 매일 다르게 하지?
Date:2022-06-28 10:39:11 Hit:114

 


해외에서 한달살기를 기존 여행자들과 다르게 접근하기 바란다. 그냥 하루 삼시새끼 먹느라 소일하지 말고, 그 나라, 그 도시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귀중한 이벤트, 미팅, 학습에 참여하기 바란다. 이제부터 슬기로운 해외에서 한달살기를 위한 다양한 액티비티에 도전하자


해외에서 살기의 목표를 현지인처럼 살아보기라면 현지인들에 대해 많이 공부해야 할 것이다. 동시에 현지에서만 체험이 가능한 프로그램 (문학, 역사, 자전거 타기,요리,미술,음악 등 다양한 취미활동과 스포츠 활동이 가능한 프로그램) 리스트를 만들어 놓아야 할 것이다.


해외에 나가 어느 한 도시에 머물면서 현지인처럼 생활하려면 어떤 삶의 이벤트가 있을까 한번 상상해 본다. 예를 들면 이렇다.


(1) 이탈리아 로마에 가서 특색있는 음식을 이탈리아 주방장에게 직접 요리수업 받으면서 체험수업 해 보기


(2) 영국 런던에 가서 특별한 여행, 예를 들어 최고의 디자이너와 함께 영국식 정원 산책하기 등 평생 접하기 힘든 여행하기.


(3) 해당 도시에서 전문가가 이끄는 교육과 더불어 가벼운 하이킹, 자전거타기 혹은 스노쿨링 등 가벼운 모험과 미식가를 위한 정찬 여행 비즈니스 등 품격있게 즐기기.


(4) 저녁에는 도심에 있는 가장 높은 빌딩에 있는 와인바에서 품격있는 시니어들과 모임을 갖기.


이처럼 해당 도시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 리스트와 해당 도시에서 만날 사람들 리스트를 미리 만들어 놓는 것이다. 학연,지연 등을 이용해서 만나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미리미리 미팅 준비를 해 놓자.


그래서 현지에서 유명한 요리학교, 문화교실 등에서 요리 배우는 수업에 참여하기, 노래교실에 참여하기, 댄스 배우기 (라틴댄스, 살사, 지역특정 춤 등), 골프를 좋아한다면 골프학교에 참여하기 등 뭔가 배우면서 혹은 체험하면서 여행을 즐겼으면 좋겠다.


여기서 더 나아가 해당 도시 유명 도서관에 가서 문화행사에 참여하기 및 책 읽기 등에 참여해 보자.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해당 도시 인근 산에 올라가기, 스포츠 관람하기 등 액티브한 삶을 살아보는 것이다. 부부가 함께 즐길 이벤트를 미리 한국에서 찾아보는 일을 선행해야 한다. 그래야 현지에서 정말 귀한 이벤트 및 체험행사에 참가할 수 있게 된다. 그래야 현지인들과 만나 인연을 맺게 되기도 하고, 연락처도 주고받을 수 있게 될 것이다.


그리고 인근 도시를 여행할 것이다. 지역 여행사가 많기 때문에 도심에 나가 여행사를 들러 어떤 여행상품이 있는지 체크한 후, 그 중에서 몇 가지를 선택할 것이다. 그래서 12일로 인근 도시를 여행 할 수 있도록 국내에서 미리 미리 여행짐 싸기를 준비할 것이다. , 한국에서 미리 12일 여행을 위한 작은 가방을 별도로 준비한다. 당연히 어깨에 맬 수 있는 가방이다. 그래야 두 손을 자유럽게 이용해서 촬영을 하거나 사진을 찍을 수 있게된다.


간편한 여행을 위한 아이템을 고국에서 미리 준비해야 현지에서 작은 여행 짐싸기가 수월해 질 것이다. 그리고 주말에는 해당 도시에서 열리는 대표 운동경기가 열리는 스타디움에 가서 현지인들과 함께 어느 팀을 열심히 응원하면서 경기를 관람할 것이다.


그리고 해외 도시에서 한달살기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왜 해외에서 한달살기를 하려는 지 그 이유에 대해 미리 설정한 후에 떠나야 한다는 점을 잊어서는 안된다. , ‘이번 해외 한달살기의 목표는 무엇이다라고 미리 설정하고 가야 목표를 수행할 수 있게 된다는 말이다. 그렇지 않으면 왜 해외까지 나와서 이런 고생을 하지라고 생각을 할 것이고, 여행의 의미도 퇴색하게 된다.


이 과정은 정말 중요하기 때문에 다시 강조한다. 시간도 생겼고, 여행경비도 생겼고, 체력도 가능하다면, 해외에서 무엇을 하면서 한달살기를 할 것인지 구체적인 컨셉과 플랜이 중요하다. 이런 사전 여행계획서 작성을 반드시 하고 출발하자. 당연히 플랜B도 수립해 놓아야 할 것이다. 인생도 그렇고 여행도 그렇다. 내가 세운 계획대로 돌아가지 않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으니 첫 번째 계획이 어긋나면, 두 번째 계획을 밀고 나가면 된다. 반드시 본 해외에서 한달살기의 목표를 구체적으로 명시한 여행계획서를 만들기 바란다. 다음 편에는 그 많은 해외 중에서 어느 도시에서 살아야 할지에 대해 이야기 한다.



 

슬기로운 해외에서 한달살기 (2) -해외에서 돈 벌면서 현지인처럼 살기 관리자
슬기로운 해외에서 한달살기 (4) - 어느 나라,어느 도시가 좋을까?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