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 회원가입   
전기차 정비인력 양성 학원 및 전기차 전문 정비업소
Date:2021-11-08 11:00:30 Hit:44

 


요즘 매일같이 신문 지면을 가득 채우는 뉴스가 있습니다. 바로 전기차관련 뉴스입니다. 국내 전기차 개발현황 및 외국 전기차 부속품 개발현황 등 전기차 소식은 거의 매일 신문 지면을 채웁니다. 지금 전기차를 운행 중인 분도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전기차 중심으로 변하는 세상에 탄생할 뉴비즈니스가 보이는 듯 합니다


안녕하세요, 유통9단 김영호입니다. 이번 뉴비즈니스는 전기차관련 뉴비즈니스입니다. 영화 아이언맨주인공의 실제 모델로 알려지며 얻게 된 친숙한 이미지에 대중에 활발히 소통하는 엘론 머스크의 전기차가 탄생한지도 벌써 십여년이 지나갑니다.


전세계에 전기차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환경부는 친환경 미래 모빌리티 보급 확대를 위한 재정투자와 제도 개선을 통해 자동차 부문의 녹색 전환을 완성하겠다고 밝혔죠. 친환경 미래 모빌리티 확대에 2025년까지 20조를 들여 15만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겠다는 계획입니다. 2025년까지 전기자동차는 승용·버스·화물차 누적 113만대를 보급하고, 충전 기반시설은 누적 45천기를 확충한다는 계획입니다.


그렇다면 전기차 보급과 함께 새로운 비즈니스가 계속 탄생하리라 예측되지 않으신가요? 하나의 산업이 부흥하면 어느 하나는 사라질 것입니다. 전기차가 늘어나면 자연적으로 휘발유를 사용하는 자동차들이 줄어 들 것이죠. , 기존 기름을 넣는 주유소는 어떻게 될까요? 당연히 사라지거나 대체 업무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업의 개념을 새롭게 만들어 놓아야 할 것입니다. 전기차 충전소 역할을 하던지 물류대행 공간으로 수익을 발생해야 할 것이죠.


최근에 바뀐 주유소의 역할입니다. 예를 들어, 가구업체인 이케아에서 주문한 제품을 소비자 주거지 인근 주유소에서 찾아갈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처럼 물류대행업무를 해주는 방식으로 업의 개념이 수정되고 있는 중입니다.


혹은 개인 물품을 보관해 주는 개인 창고, 공간대여 사업도 추진 중이죠. 세로 길이가 2미터가 넘는 큰 사물함엔 집에 두기 어려운 다양한 물건을 보관대행해 줄 수 있습니다. 주로 침구, 선풍기 등의 계절용 가전 그리고 레저용품 보관도 가능하겠죠. 의뢰인이 사는 집 근처에 있는 주유소에 있는 창고공간이므로 날짜에 구애 없이 사용이 가능한 잇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벌써 2가지의 새로운 비즈니스가 탄생하고 있는 것이죠.


, 본론으로 다시 들어가 보죠. 전기차 보급이 점점 늘어나면 무엇이 당장 필요할까요? !!! 당연히 전기차 정비업소도 늘어나야 할 것 아닌가요?! 물론 전기차 충전소가 필요하겠지만, 이 사업은 정부의 도움도 받아야 하고, 돈이 많이 들어가는 사업이니까 이보다는 적게 투자되는 사업을 찾아야 합니다.


, 전기차의 대중화 속도는 붙고 있지만 전기차를 정비해 줄 정비소가 아직 마땅히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전기차는 내연기관차와 설계와 부품이 판이하게 다릅니다. 당연히 이에 맞는 정비를 위해선 전기차에 특화한 기술을 가진 정비인력과 정비소가 필요로 하게 됩니다. 아시다시피 현재 국내 정비업계는 그만한 정비 역량을 갖추지 못한 상태죠. 여기에 새로운 뉴비즈니스의 빈 틈이 있는 것입니다. 이제부터 전기차 보급에 따른 파생사업이 계속 나타날 수 있게 됩니다. 제가 추천하는 전기차 관련 뉴비즈니스는 일단 2가지입니다.


(1) 전기차 전용 맞춤 정비 인력을 양성하는 학원을 필요로 하게 됩니다.


현재 국내에는 전기차 전문인력을 양성할 만한 교육기관이 턱없이 부족합니다. 그나마 자동차 정비인력을 배출했던 대학들조차 전혀 준비가 안된 상태로 보여집니다. 그 이유는 상당수의 자동차 관련 학과 교수들이 기존 내연기관차 연구에 정통한 사람들이기 때문이니다. 미래차 기술을 가르칠 수 있는 사람이 절대 부족한 상태입니다. 당연히 전기차 전용 맞춤 정비인력을 양성하는 학원이 절대 필요한 것이죠.


(2) 전기차 전용 정비소를 필요로 하게 됩니다. 전기차 전용 정비소 비즈니스를 가장 먼저 마켓 포지셔닝 하는 기업이 거의 독식할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국내에서 인공지능(AI), 고성능 센서, 빅데이터 등 최첨단 IT기술의 로직을 연구한 자율주행 분야에서는 정비 분야 인력을 가장 많이 보유한 정비기업만이 가능한 비즈니스일 것입니다. 이제부터 서둘러야 할 것입니다. 가장 먼저 전기차 수리하면 떠오르는 브랜드가 시장을 장악할 것입니다.


 

골프공 건져서 수백억원을 벌다 관리자
이모티콘 작가 양성학원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