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로 이어지는 전시회 컨벤션 100% 활용법 (1)
Date:2022-09-11 16:44:26 Hit:343

 


매출로 이어지는 전시회 컨벤션 100% 활용법 (1)  


매년 1월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가전전시회(CES)가 열린다. 매년 2월에는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인 'MWC‘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이처럼 매년 국내,해외에서 열리는 각종 전시회에 참가하여 세계적인 기업, 세계적인 브랜드로 포지셔닝하고자 한다면 나름 마케팅 전략을 미리 세워야만 한다


1. 전시회 컨벤션의 마케팅적 정의


전시회 컨벤션이란 일정한 장소와 기간동안 상품을 진열한 후, 관람객을 대상으로 통합적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행사, 전시회란 상품이 아니라, 사람이 중심이 되어 상품에 관한 정보와 의견을 나누고 사업적 거래 관계를 맺어가는 모임, 결론: 자사 제품을 제대로 홍보하여 바이어를 발굴, 계약을 체결하는 일련의 과정


2. 전시회 참가의 효과


(1) 신제품, 신기술 소개 및 테스트의 장


(2) 관련 업계 종사자들과의 네트워크 : 브랜드 홍보용 "팜플렛"이나 "홍보 자료" (3) 전시회 이후로 이어지는 예상치 못했던 판매기회


3. 전시회 예산수립


* 자사 부스 방문 가능 관람객 규모 추정법


순수방문객 x 표적고객비율 = 전체표적시장의 규모


전체 표적시장 규모 x 자사제품군 관심비율 = 잠재방문객 규모


* 부스에 필요한 직원규모 산출법


부스방문가능 잠재고객 규모 / 개장시간 = 시간당 응대할 고객수


시간당 응대고객 수 / 시간당 직원이 응대가능한 고객 수 = 필요직원 수


 


[] 전시회 참가 목표 설정


전시기간 : 4* 7시간 = 28시간


부스 운영 직원 수 : 2


총 스태프 시간 56시간


시간 당 바이어 상담 가능건 수 : 5


바이어와의 총 상담 가능건수 => 280


부스 현장 4일간 실제 상담건수 (50%) = 140


실제 상담건수 중 20%를 매출로 전환= 28


전시회 폐막 후 팔로우 업무(FOLLOW UP)를 통한 20% 매출전환 = 5


총 매출 액 = 평균 매출액 x 33


 


4. 사전마케팅의 중요성


(1) 사전 프로모션 활동이 부진한 이유


-. 전시회 주최자만 해야 하는 일로 잘못 인식 : 주최자는 바이어를 전시장 입구까지만 유도


-. 중요성 인식 부족 : 부스 디자인 및 설치에 치중


(2) 전시회 참가 전 프로모션 - DM / SNS


바이어 리스트 : 기존 고객, 잠재고객 (주최자, 협회 및 단체, 대한상공회의소 등)


홍보 형태 : 우편, 엽서, 이메일, 티켓 발송,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등


홍보의 내용 : 자사소개, 전시회 및 부스번호, 방문해야 할 이유 및 혜택


(3) 오프라인 바이럴 마케팅 전략 수립


온라인 바이럴 마케팅 전략수립



 

엄마는 CEO, 여성창업으로 글로벌 사업에 도전하세요 관리자
매출로 이어지는 전시회 컨벤션 100% 활용법 (2) 관리자